본문 바로가기
발레 재활운동

뻗뻗한 고관절 풀기, 턴-아웃과 개구리자세 잘 하려면 근막이완부터 하세요!(성남 그랑발레학원)

by 그랑발레 2020. 1. 20.
 

 

 

 

뻗뻗한 고관절은 운동성을 방해하며 유연성도 떨어지고 혈액순환 대사순환이 안되어 중년의 고혈압 원인이기도 합니다. 경직된 근육은 유착되어 통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골반주변근육(엉덩근,대퇴직근,대퇴근막장근,봉공근,요방형근)의 과다사용은 경직되어 통증을 유발시키며 운동을 하지 않은 저사용 근육은 약화를 불러와 힘이 떨어집니다. 골반근육의 경직과 약화는 1.운동성이 떨어지며 걸음걸이도 느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혈액순환,림프순환에 문제가 생겨 붓거나 복부,다리의 비만 3.외회전(턴-아웃)이 안되는 첫번째 이유이기도 합니다. 근육은 수축과 이완의 기능이 고루 발달되어야 하며 경직된 근육은 수축도 이완도 안되는 굳어진 근육입니다. 굳어진 근육은 근막이완을 통해 부드럽게 한 후 스트레칭으로 이어져야 정상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오래 서있거나 오래 앉아 있는 자세는 고관절 굴곡근의 단축과 약화를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근육의 경직은 유착을 만들어 혈액순환 장애로 이어져 하체가 붓거나 고관절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고관절굴곡근의 단축은 다리모양의 변형을 가져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발레를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지만 일반인도 고관절 주변근육의 이완은 혈액순환,림프순환의 문제를 일이키기 때문에 꼭 풀어주어야 합니다.

재기차기 근육이라 불리우는 고관절 굴곡근중 하나인 봉공근의 경직은 무릎내측통증의 원인이며 경직되면 턴-아웃이 힘들고 파쎄가 안됩니다. 대퇴직근도 고관절 굴곡근으로 경직되면 무릎앞쪽에 통증이 생기며 내회전이 됩니다~^^; 골반 불균형의 조절과 통증을 일으키는 근육의 근막이완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레 스트레칭과 턴-아웃을 만들어 가면서 보다 편하게 수업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폼롤러사용은 초보자..소프트를 사용해서 근육을 부드럽게 다뤄야 합니다.

중급이상은 돌기가 있는 럼브롤러를 사용하여

근육 깊숙이 뭉친부분을 풀어 주면

뻗뻗한 근육의 상태는

부드럽게 풀어져서 스트레칭 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개인지도문의..010-7740-7980

성남 그랑발레학원